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 '시골경찰 리턴즈' 성공적 방영 기여한 경찰관 격려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206 

작성일 : 2023-07-13 15:50:27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지난 7월 10일 예능프로그램인 ‘시골경찰 리턴즈’가 성공적으로 종영함에 따라, 7월 13일 그간 촬영을 적극 지원한 경찰관 6명에게 직접 표창을 수여하고 함께 오찬을 하며 격려했다.
‘시골경찰 리턴즈’는 김성주‧김용만‧안정환‧정형돈 등 출연진이 현장경찰관이 되어 겪는 에피소드를 담은 리얼리티 방송으로, 지난 3~5월 경북경찰청, 안동경찰서 임동파출소, 영덕경찰서 영해파출소 일대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출연진들은 경북경찰청에서 체포술‧사격 등 현장 법집행을 강화하기 위한 기본 교육을 받고 최주원 청장으로부터 순경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이후 안동 임동파출소와 영덕 영해파출소에서 ▵112 순찰 ▵교통안전 활동 ▵보이스피싱 및 학교폭력 예방활동 ▵각종 주민 민원처리 등 경찰관으로서 임무를 성실히 수행했다.
안동에서의 첫 근무 당시에는 신임순경 4인방이 처음 해보는 업무에 당황하며 실수를 연발하기도 했다. 하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신고 전화에도 능숙하게 대응하는 프로다운 면모와 순찰중 마주하는 시골 주민들을 살뜰하게 살피는 진정성 있는 태도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샀다. 그 결과 시청률은 안정적인 상승세를 그리며 지난 6월 26일 방송은 최고 1.9%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이날 표창을 받은 경북경찰청 박정수 경정‧류정길 경장, 안동경찰서 박효근 경감‧권효선 경장, 영덕경찰서 권오석 경감‧정재원 경위는 해당 프로그램에 경찰 멘토 및 체포술 교관 출연, 촬영 지원 활동을 통해 든든한 경찰관의 모습과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경찰관들의 활동 및 정책을 알리는데 기여한 바 있다.
경찰 멘토 역할로 방송에 출연한 권효선 경장은 “출연진들이 경찰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었지만,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의 시각에서 경찰이 해야 할 역할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히며 “앞으로 현장 OJT교육 등으로 전문성을 높여 더욱 실력있고 당당한 경북경찰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최주원 청장은 표창을 수여하면서 “각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민 안전을 지키는 경북경찰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치하하며, “국민들께 따뜻한 감동을 주고 든든했던 화면 속 경찰관의 모습 그대로 근무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골경찰 리턴즈’는 지난 4월 19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방영하다 7월 10일 종영했으며, 4명의 출연진들은 보이스피싱 예방 영상 제작 및 ‘마약 예방을 위한 NO-EXIT 캠페인’에도 참여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file 경북경찰 시골경찰 리턴즈 성공적 방영 기여한 경찰관 격려 다운로드

file A31I0575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