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101 

작성일 : 2023-07-13 15:28:03 

경북경찰청(청장 최주원)은 지난 10일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경북경찰청및 자치경찰위원회와 경상북도 개발공사, 안동시·예천군 건축 관련 부서 국·과장, 전문 교수진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청 신도시의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사업 현안 및 건축에 대한 고시·조례 등 각종 법률을 검토하였다.

이날 협의한 내용으로는 지자체 건축심의위원회에 경찰관을 참여시켜 경북도청 신도시 개발의 건축행위에 대해서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관련 의견을 낼 수 있는 절차를 논의하였고, 향후 경북경찰이 각종 전문가들이 참여한 심의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도내 건축행위에 대한 범죄예방 자문활동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 CPTED(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 도시환경을 설계하여 범죄를 예방하는 기법

경상북도 건축디자인 과장은 “경북경찰의 범죄예방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서로의 전문성과 장점을 극대화하는 협조체계로 신도시 조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주원 청장은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이라는 목표 아래 도민들이 이전과 달리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범죄예방 사업이 요구되고 있다.”며 범죄예방 선도사업의 추진방향 등에 대해 제안했다.

덧붙여, “2010년부터 이어온 경북도청 신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범죄예방 미비점을 보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이후 신도시 사업에 대한 전략적 범죄예방 계획을 수립해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file 경북경찰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다운로드

file A31I9270 (1)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