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 신속한 공조로 살인범 검거 영천서 형사 특진 임용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131 

작성일 : 2023-07-04 15:48:40 

□ 경상북도경찰청(청장 최주원)은
❍ 7월 3일(월) 영천경찰서 회의실에서 최주원 경북청장을 비롯한 특진대상 경찰관 및 동료 경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첫 특별승진 임용식을 개최하였다.
❍ 이날 특진한 주인공은 지난 5월 경남 통영에서 내연녀의 남편을 살해하고, 내연녀를 강제로 차량에 태워 감금한 채로 영천까지 도주한 피의자를 검거한 영천경찰서 형사팀 김산 경장이다.
❍ 김 경장은 통영경찰서로부터 공조요청을 받은 지 1시간 만에 심야이고 악천후 속에서도 철저한 검문검색으로 피의자를 검거함으로써 국가수사본부 제26차 즉시특진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 경북경찰청은 이번 특진은 그동안 고화질 CCTV로 최신화하고, 관련 정보통신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기능별 현장부서 OJT(On the Job Training)을 활성화하는 등 업무중심의 조직문화를 만든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경북청은 올해만 벌써 아홉 번째 경찰청 특별승진자를 배출하였다.
❍ 최주원 청장은 “이런 성과는 평소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위기의 순간 피해자를 구조하고 범인을 제압하는 등 종합적 대응 역량을 높인 결과이다”고 밝히며, “국민안전 확보의 최접점에 있는 형사 등 현장부서 OJT교육 활성화”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file 경북경찰, 신속한 공조로 살인범 검거 영천서 형사 특진 다운로드

file 230703 특진임용식1 다운로드

file 230703 특진임용식3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