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 주취자 응급의료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172 

작성일 : 2023-03-02 10:31:27 

□ 경상북도경찰청(청장 최주원) 및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순동)은
❍ 2월 28일 도내 유일 주취자 응급의료센터를 운영중인 포항의료원에서 주취자 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 이날 간담회는 함인석 포항의료원장, 김태경 경북경찰청 생활안전과장, 김유식 자치경찰정책과장 등 관계자 17명이 참석 했다.
❍ 도내 주취자 신고는 작년 한해 31,287건으로 매년 증가하여 사회 문제화 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작년 8월 22일 포항의료원에 주취자 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여 64건의 의료개입이 필요한 주취자를 치료하였다.
❍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찰-자치경찰위원회-의료기관의 주취자 보호조치에 대한 각 기관간의 의견을 듣고, 도내 최초로 시행되고 있는 주취자 응급의료센터의 안정적인 정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공감대가 형성 되었다.
❍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도내에서 선제적으로 주취자 보호조치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포항의료원 측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넓은 지리적 특성을 고려할 때 주취자 응급의료센터의 추가 설치를 검토할 필요가 있으며, 또한 경찰력만으로는 해결이 어렵기에 지속적으로 지자체·의료기관·소방 등 관계기관간 논의를 통하여 주취자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하였으며,
이순동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경북경찰, 경북도청, 민간의료기관이 힘을 모아 주취자 문제 해결 위한 가교 역할을 하겠다.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고 밝혔다.

file 230302 경북경찰, 주취자 대응을 위한 의료기관 간담회 개최(생질)_언론보도자료 다운로드

file 간담회 모습(전체)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