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최주원 경북경찰청장, 특별치안활동중인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점검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169 

작성일 : 2023-08-08 17:24:12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이 6일 오후 여름철 동해안 피서객 등으로 인파가 몰리는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및 주변 유흥가 거리를 찾아 특별치안활동에 점검하였다.

이날 최 청장은 다중운집지역인 영일대 해수욕장에서부터 주변 유흥가 밀집 지역까지 구간을 자율방범대, 경찰관기동대, 경찰특공대와 함께 합동 위력 순찰을 하며, 범죄 분위기 사전제압에 나섰다.

또한 폭염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근무하는 배치 경찰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흉기난동 범죄 등 강력범죄에는 경찰관들이 휴대하고 있는 총기, 테이저건을 사용하여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도록 강조하며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앞서 경북경찰은 8월 4일부터 흉악범죄 및 모방범죄 방지를 위한 선제적인 총력대응을 위해 민간자원과 전 경찰역량을 총 집중한 특별치안활동을 펼치고 있다.
※ 7. 21. 신림역 흉기난동 이후 3건의 인터넷 협박글 게시자 3명을 검거, 구속 1명, 수사 중 2명

이 기간 동안 쇼핑몰, 지하철역, 해수욕장 등 다중운집장소를 중심으로 경찰특공대와 경찰관기동대를 전진배치하여 가시적 위력순찰을 강화하고, 인터넷 살인예고 등 위협 게시물에 대해 집중 모니터링하여 작성자를 조기 검거하여 법이 허용하는 한 최대한 엄정처벌 할 계획이다.

경북경찰은 현재까지 경찰특공대, 경찰관기동대, 협력단체 등 1,300여 명을 동원하여,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경주 보문단지·구미역·포항 롯데백화점·경산 대학로 등에 집중 배치하여 위력 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도민의 불안이 해소될 때까지 흉악범죄 및 모방범죄에 대해서는 전 수사역량을 집중해 신속히 검거하고 최대한 엄중하고 강력히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file 최주원 경북경찰청장, 특별치안활동중인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점검(배포용) 다운로드

file 1691315993334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