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표지 크기 확대 시범사업 완료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64 

작성일 : 2024-08-19 15:01:16 

ㅇ 경북경찰청(청장 김철문)은 고령 운전자의 증가에 따른 교통사고 위험성이 날로 심각해 짐에 따라 고령자 신체 능력을 고려한 맞춤형 교통안전시설 개선을 추진하였다.

이 사업은 기존 교통표지판과 노면표시를 기존 크기의 약 1.5배로 확대 설치하여, 고령 운전자가 교통정보를 보다 신속히 인지하고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경북형 교통인프라 구축 사업이다.

시범사업 대상지는 상반기 교통사고 통계, 고령자 인구비율, 지자체 예산확보 등 선정 기준을 토대로 5개 시군(포항시1, 김천시1, 상주시2, 의성군1)을 선정하였으며, 지난 8월 5일에 상주시 남적2동 마을 일원에 도내 최초로 공사가 완료되었다.

경북경찰청에서는 16일 현장에서 상주경찰서, 경상북도, 상주시, 한국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관계기관과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합동 사업설명회를 실시하였으며, 해당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해당 시범사업지를 대상으로 사업 전후 효과분석 등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관계기관 및 각 지자체 등과 협의하여 도내 전역으로 확대시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