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 경제·사이버 통합수사팀 시범운영 실시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243 

작성일 : 2023-03-20 14:46:08 

□ 경북경찰은,
◦ 3. 20.(월)부터 경산·안동·영주경찰서를 대상으로 통합수사팀(경제·사이버) 시범운영을 시작하였다.
□ 주요 내용
◦ 통합수사팀은 사회적·기술적 발전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신종 범죄가 출현하고, 날로 지능화·전문화되는 범죄로 기존 경제팀과 사이버팀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경찰이 지난해 인천‧경기북부경찰청에서 처음 시범운영한 제도이다.
◦ 통합수사팀 시범운영을 통해 기존 경제팀과 사이버팀 사이의 업무 분담에 대한 혼선이 감소되고, 사이버팀의 사건 적체가 해소되면서 수사효율 및 국민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중대범죄 및 전문수사기법이 필요한 범죄 자본시장법, 유사수신·다단계, 사이버성폭력 등
는 원칙적으로 도경찰청에 이관하고, 경찰서는 다양한 민원사건을 전담하는 구조의 역할 분담을 통해 국민중심의 책임수사를 실현할 예정이다.
□ 한편, 경찰은
◦ 통합수사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기존 경제팀에서 시행하고 있던 근무평정 및 특별승진 등의 우대 혜택을 통합수사팀까지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 경북경찰은 앞으로,
◦통합수사팀 시범운영을 통해 나타나는 성과나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보완하여 경찰의 수사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이를 확대시행하여 국민중심 책임수사체제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file 230320_ (보도자료) 경북경찰 경제.사이버 통합수사팀 시범운영 실시 (경북경찰청 수사1계) (1)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