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국민마당 > 칭찬우편함

칭찬우편함 

수사과 권상한경위님의 공정하고 친절한 수사에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 남**  

조회 : 334 

작성일 : 2021-02-16 12:46:52 

영주시민의 치안에 최선을 다하시는 박종섭 영주서장님께

안녕하십니까

저는 얼마전 고소장을 제출한 고소인입니다.
2019년 영주경찰서에 사기 사건에 대하여 고소장을 제출한 사실이 있고 고소인 조사를 받으면서 영주경찰서 수사과 일부 직원을 신뢰하지 못하여 이번 고소사건에 대하여 대구지방검찰청 안동지청에 고소장을 제출한 사실이 있습니다.
그때 수사를 담당한 수사관은 사건을 제대로 조사하지 않고 사건을 뭉게고 틀어버려 저는 정신적 피해와 경제적 피해를 입었습니다.
정신적 고통과 경찰에 대한 불신이 깊었습니다.
경찰관의 가족으로서 그런 불신을 갖게 될 만큼 경찰을 신뢰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물론 경찰관들 중에 대다수는 국민에게 사명감을 깆고 공정한 수사를 하는데 일부가 그럴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상태에서 이번에 권상한 경위님께서 사건을 수사하고 조사를 함에 있어 공정하고 매우 친절하고 또 현장에 확인도 나오시고
고소인과 피고소인의 진술이 다를 경우 대질조사를 하시고 그 과정에서도 고소인과 피고소인이 기분 상하지 않게 설명하시고 매우 꼼꼼하게 조사를 해주심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매우 친절하고 고소인으로서 그동안 영주경찰서에 가졌던 불신들이 권상한경위님의 공정한 수사 친절한 언행을 접하면서 해소가 되었습니다.
고소인도 피고소인도 경찰관의 가족일 수도 있습니다.
그 분들이 자신의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공정하게 수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사건을 뭉게고 틀어버린다면 그리고 원망이 되는 수사를 하신다면 그 댓가는 언젠가 치루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그 사건이 그렇게 되었다는 증거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정을 책임지시는 경찰관에게 불리함을 주고 싶지는 않지만 그런 경찰관으로인해 선한 피해자가 나오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새로 부임하신 박종섭영주경찰서장님 권상한 경위님처럼 시민들에게 신뢰받고 친절한 경찰관이 승진도 하고 포상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시민들이 바보가 아닙니다.
앞으로 공정하고 친절한 경찰관이 승진하고 우대받을 수 있도록 직원들 교육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권상한경위님을 많이 칭찬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서장님 및 모든 직원분들이 건강하고 무탈하시길 바랍니다.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