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성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팀원으로 재직중인 이옥경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사업을 담당하면서 성주경찰서 권영대 순경님을 만났습니다. 권 순경님도 외사 업무는 처음이라 사업 초기에는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고 무엇을 어떻게 진행할 지 고민을 했습니다. 그동안 두 기관의 앞 선 담당자들이 워낙 일을 잘 해온 터고 올해부터 성주경찰서 외사업무가 따로 분리되었다 하여 변화가 많나 싶어서 긴장도 되었습니다.
기존 업무에 새로운 업무를 더하여 연계사업을 진행했습니다. 3월에 관내 다문화저소득층 자녀 1명과 대부모 연계로 해당 학교 담임과 함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중학생의 생활 전반에 관하여 관리하고 있고 범죄 예방교육, 바른 외국환 교육, 가정폭력이나 성폭력 예방교육, 교통사고 대처교육 등 평상시 생활에서 사고를 예방하거나 대처하는 방법을 정기적으로 교육하였습니다. 특히 8-9월에 문경운전면허시험장과 3기관이 연계하여 운전면허학과시험반의 성과가 두드려졌습니다. 13명 지원 응시하여 1차 11명 합격하고 2차에 2명이 합격하여 전원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에 동기부여가 되어 바로 운전면허 실기시험에 도전하여 5명이 합격하였고 현재 도전중인 사람이 3명 더 있습니다.
이렇게 1년 동안 성주군 다문화가정의 안정된 정착과 범죄 피해 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도 함께 일하기를 원합니다.
더불어 성주경찰서 백인억 경위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처음으로 성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운전면허, 안보체험 등 연계사업을 시작해서 지금처럼 사업이 정착되도록 기초를 마련해 주셨고 현재도 개인적으로 한부모다문화가정에 장학금 전달 등 연계하여 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위 두분이 근무하시는 성주경찰서 덕분에 살기 좋은 성주군이란 생각이 들어 감사드리고 늘 건강과 행복이 동행하십시오.
아울러 대한민국 경찰이 유연하고 강한 조직으로 발전하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