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24.9.20. 진정서를 제출한 민원인으로서 장소영 수사관님의 신속하고도 정확한 수사에 대하여 칭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제가 진정한 내용은 당근마켓에 실수로 바코드가 기재된 커피 기프티콘을 올렸다가 성명불상 제3자가 무단으로 사용 편취한 내용입니다.
금액이 소액이라 접수를 고민했으나 인터넷에 보니 동일한 유사한 범죄행위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접하고 포항에서는 저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경각심을 주기 위해 접수를 했습니다.
장소영 수사관님은 사건을 배정 받자마자 즉시 피진정인이 부정 사용한 커피숍 현장에 출동하는 등 조기에 신속히 범죄 혐의자를 특정하려고 매우 신속한 수사를 하셨습니다.
아울러 제가 직장인으로서 평일에 조사 받으려면 휴가를 사용하여야 하나 9.29.(일) 휴일에 진정인 진술조서를 작성하게 배려해주시는 등 친절함에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더욱 감사하고 고마운 점은 범죄 혐의자를 조기에 확정하여 저에게 연결하여 당사자간 원만히 잘 처리가 되도록 중재한 점도 아주 훌륭히 업무 처리를 해 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피진정인으로부터 사과도 받고 피해에 따른 원상 회복도 되었습니다.
아울러 피진정인도 이러한 행위가 범죄가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다시는 그러한 행위를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듣고 진정을 취하하여 피진정인은 처벌을 받지 않고 종결처리되었습니다.
양 당사자에 대하여 사과와 피해 회복, 처벌 없이 진정 사건을 신속 정확하게 친절하게 잘 처리해주신 수사5팀 장소영 수사관님 다시 한번 칭찬합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