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경북경찰 NOW

경북경찰 NOW 

(칠곡) 칠곡경찰서 석적지구대 자살기도자 구조 활약

작성자 : 칠곡경찰서  

조회 : 267 

작성일 : 2022-04-01 13:42:18 

□ 칠곡경찰서 석적지구대는
❍ 지난 11일 저녁 7시 “아는 후배가 자살을 암시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는 신고를 받고 이상렬 경장과 허성민 순경은 자살기도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인근의 저수지로 급히 출동했다.
❍ 현장에 도착해 보니 자살기도자는 이미 저수지로 들어가 위험한 상황이었고 시간을 지체할 수 없다고 판단한 이상렬 경장은 구명환을 활용, 직접 물속으로 뛰어 들어가 만취 상태로 의식이 없는 자살기도자를 구조하였다.
❍ 이후 자살기도자에게 심폐소생술 실시와 경찰 점퍼를 덮어체온유지에 최선을 다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려 내었다.
❍ 이상렬 경장은 ”당시 119구조를 기다릴 시간적 여유가 없을 정도로 위급한 상황이어서 머리보단 몸이 먼저 움직인 것으로 기억한다. 구조 후 몸은 추웠으나 마음만은 따뜻했다.“고 말하였다.
❍ 함께 출동한 신임경찰관 허성민 순경은 ”선배님과 함께 협력하여 소중한 생명을 지켜낼 수 있어서 경찰관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국민 곁에서 든든한 경찰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file 허성민(좌)이상렬(우) 다운로드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