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경북경찰 NOW
청송경찰서, 착한 운전 마일리지제 첫 서약자 나와
작성자 : 청송경찰서
조회 : 1969
작성일 : 2013-08-01 00:00:00
청송경찰서(서장 박영택)에서는 8. 1. 10:00 청송경찰서, 민원실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첫 서약자 위한일(현서면 천천리, 52세, 농업)씨를 맞이하고 위씨를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청송 제1호 서약자로 선정했다. 위씨는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를 작성하고 “지금까지 교통법규를 잘지키지 못해서 과태료를 납부하는 등 안전운전을 하지 못하였으나, 이번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을 계기로 교통법규 준수를 통한 교통사고 줄이기에 군민으로서 적극 앞장서며, 착한운전자가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특히 무사고, 무위반 운전자에 대한 특혜점수를 부여하여주는 제도는 정말 바람직하며, 많은 참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박영택 서장은 “착한운전 마일리지제를 통해 스스로 교통법규를 지키는 문화가 확산되고, 교통사고 사상자 없는 청송을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착한 운전마일리지제는 뺑소니범을 신고 또는 검거하는 운전자에게 주는 도로교통법상 “특혜점수”를 적용대상을 “착한운전자”에게 확대한 것으로 운전면허 소지자가 “무사고, 무위반”서약을 한뒤 이를 1년간 실천하면 운전면허 특혜점수 10점을 주는 방식으로 부여된 점수는 기간에 관계없이 누적되며, 운전자가 교통사고 등으로 운전면허 정지처분을 받게 될 경우 10점당 10일씩 처분일수를 감경받게 된다.
한편 청송경찰서는 경찰서 민원실과 각읍면 파출소에 무사고 무위반 서약서를 비치하여 군민들로부터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착한마일리지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