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경북경찰 NOW

경북경찰 NOW 

청송서 사회적 약자보호 위한 현장을 찾아가는 지문사전등록 실시

작성자 : 청송경찰서  

조회 : 600 

작성일 : 2017-09-05 13:55:05 

청송서 사회적 약자보호 위한 현장을 찾아가는 지문사전등록 실시

□ 청송경찰서(서장 권혁준)는
’17. 9. 4~ 10. 27(금)(8주) 청송군 8개 읍·면별 지역 주민을 찾아가는 지문사전등록 활동을 펼치고 있다.
○ 경찰은 사회적 약자보호를 위해 인지력이 떨어지는 치매노인, 지적장애인, 8세 미만 아동에 대하여 이들이 원하는 장소인 가정이나 사무실 등 어디든지 직접 찾아가는 주민 친화적 지문사전등록을 실시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지문사전등록은 대상자의 지문, 얼굴사진, 연락처, 신체특징 등 자료를 미리 경찰에 등록 해놓는 제도로 대상자 집을 나가 길을 잃거나 찾지못 할 경우, 입력된 자료 활용해 신속하게 신원을 확인하여 보호자에게 인계할 수 있는 제도다.

○ 현서 구산리 거주 지적장애인의 보호자(김00 38세, 지적장애 2급)는 지문을 사전등록하고 싶어도 파출소나 마을 회관까지 나오는 것 조차도 이동수단이 마땅찮아 힘들어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가정을 방문하여 사전지문등록을 해주어서 고맙고, 한편으로 안심이 된다고 하였다.

○ 경찰은 주민의 편익을 최대한 제공할수 있도록 현장방문, 지문사전등록하여 사회적 약자들의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 간다고 하였다.

file 지문등록 다운로드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