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개마당 > 협업치안 > 녹색어머니회

녹색어머니회 

※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경산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장 조현주입니다.

어린이 교통안전의 산실인 녹색어머니회는 봉사라는 책임감 하나로 21개교 2,013명의 회원들이 충실히 맡은 일을 수행하고 있는 단체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운전자 및 보행자의 선진교통안전 정착을 위해 스쿨존에서 교통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등굣길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교통안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노력으로 작년 한해 스쿨존에서 어린이교통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올해도 현재까지 경산관내 스쿨존에서 어린이교통사고가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모두 녹색어머니회에서 어린이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믿음직스러운 수호천사가 되어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사랑과 열정을 경산 전체에 가득 채울 수 있도록 변함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산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장 조 현 주

연합회 구성(21개교 2,013명)

  1. 회장 : 조현주
  2. 부 회 장 : 황원정
  3. 사무국장 : 박민경
  4. 감사 : 전호신
  5. 이사 : 이정임, 이은희, 김희숙

설립일 : 1969년 6월

설립목적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교육 및 등·하굣길 교통안전 봉사활동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선진교통문화 정착

주요 활동사항

  1. 등·하굣길 어린이 안전보행 지도 및 일반보행자 교통안전 계도 활동
  2.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법규 준수 및 안전에 관한 지도 계몽 활동
  3.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및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각종행사 참여 활동

38637, 경상북도 경산시 원효로 6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