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구미署,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행복수거희망손수레 프로젝트 추진(190503)

작성자 : 구미경찰서 관리자  

조회 : 152 

작성일 : 2019-05-14 17:35:17 

□ 구미경찰서(서장 김영수)는
❍ 지난 2일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폐지수거노인에게 직접 형광조끼, 형광스티커를 직접 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김영수 구미경찰서장, 박영길 생활안전협의회장, 권강준 자율방범연합회 회장, 자율방범대 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안전협의회에서 제작한 형광조끼를 자율방범대로 전달하여 폐지수거노인들에게 직접 전달하였다.
❍ ‘행복 수거 희망손수레’ 프로젝트는 고물상 및 폐지수거노인을 직접 찾아가 최근 절도사건, 교통사고 사례 홍보 등 ‘찾아가는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자원봉사활동 중 폐지수거노인을 발견 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야광조끼를 전달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 폐지수거노인은 범죄 인지능력과 교통의식부족으로 각종 사건·사고에 노출되어 있다고 판단, 이러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지역공동체 치안협의체」를 통한 기능 간 연결·조정·협업으로 부서별 협력체계를 구축, 대응해 나가기로 하였다.
※ 폐지수거노인 생계형 절도 경미범죄심사위원회 회부(최근 2년간 21건)
❍ 김영수 구미경찰서장은 “치안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여 사회의 어두운 부분까지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file IMG_9884 다운로드

file IMG_9923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9253, 경상북도 구미시 구미대로 350-19,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