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경찰 소식

경찰 소식 

경산署, 녹색어머니 자녀 교통안전 홍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작성자 : 경산경찰서관리자  

조회 : 702 

작성일 : 2017-11-13 16:44:06 

□ 경산경찰서(서장 정상진)는

○ 지난 10일 경산경찰서 4층 대회의실에서 공모전 수상자 전원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어머니 자녀 교통안전 홍보 공모전’의 시상식과 전시회를 가졌다.

○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 교통안전에 힘쓰는 녹색어머니와 자녀를 격려하고 또래 친구들에게 친숙하고 참신하게 전달하기 위해 경산서 자체적으로 기획한 행사로, 상반기 1회 공모전에 이어 하반기 2번째 공모전이다.

○ 심사는 공정성을 위해 경찰관과 함께 외부심사위원 한국미술협회 경산지회 부회장을 비롯한 녹색어머니회 등 6명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포스터, 표어 부문에서 각각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특별상 1명으로 총 12명 어린이의 작품을 선정했다.

○ 이날 포스터 부문 대상 수상자는 ‘내일이 없는 음주운전’ 하양초등학교 4학년 김민지 학생, 표어 부분 대상자 ‘신호등! 안전 약속등불, 우리의 생명등불입니다’ 옥곡초등학교 3학년 이서현 학생이 차지했으며 각 수상자들에게 경찰서장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 포스터 부문 대상을 받은 김민지 어린이(경산 하양초 4학년)는 “어른들이 더 이상 음주운전을 하지 않고 안전운전 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터를 그렸다.”고 말했다.

○ 정상진 경산경찰서장은 “올 상반기 1회 공모전을 시행하여 많은 참여와 관심으로 처음 시행한 공모전에서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의 응모가 몰려 경쟁이 치열했던 만큼 올 하반기에 2차 공모전을 한 번 더 시행한 것으로 우리 어른들과 운전자들이 어린이들이 주는 경고와 교훈을 깊이 생각하고 교통질서와 안전운전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file 사진1 다운로드

file 사진2 다운로드

38637, 경상북도 경산시 원효로 6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