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개마당 > 협업치안 > 자율방범대

자율방범대 

※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대장 인사말

구미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 대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구미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 대장 김규동입니다.
경북경찰청 구미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환영 합니다.

저희 자율방범연합대는 남·여 자율방범대 30개대 748명 방범대원으로 구성 되어 구미경찰서와 합동으로 지역주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범죄예방과 안전을 지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봉사라는 것은 누군가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하는 것이라 생각하면서 자율방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랜 시간동안 자율방범활동을 하면서 주변에서 사건・사고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래서 우리 자율방범대가 시민들을 위해서 무엇을 하면 좋은지를 생각하고 범죄예방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구미시민의 안전을 위해서 우리 방범대원들은 밤을 지킬 것이고 구미시의 행사에도 많은 협조를 하여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을 할 것입니다.

구미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를 많이 사랑해 주시는 것 만큼 구미시민을 위해 많은 봉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구미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 대장 김 규 동

연합대 구성

  1. 연합대장 : 김 규 동
  2. 연합부대장 : 이 지 환
  3. 사무국장 : 김 진 현

설립일 : 1991. 04. 20.

설립목적

자원봉사를 중심으로 지역방범을 하는 조직이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방범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주민협력 방범체계를 구축, 명랑하고 범죄 없는 사회질서를 이룩함을 목적한다.

주요 활동사항

  1. 범죄 취약지역 범죄예방 순찰 및 현행범 체포, 범죄신고
  2. 청소년 선도·보호 및 미아·가출인 보호
  3. 관내 주요 행사장 등 질서유지
    •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질서유지
    • 금오산 Job Fair 질서유지
    • 구미시 행복나눔박람회 질서 유지
  4. 기타 경찰업무 협조

39253, 경상북도 구미시 구미대로 350-19,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