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사랑의 쓱(S.S.G) 오른손 운동」호평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555 

작성일 : 2021-03-10 13:53:52 


경북경찰「사랑의 쓱(S.S.G) 오른손 운동」호평
- 동료애(愛)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자정문화 조성 -

□ 경상북도경찰청(청장 윤동춘)이 지난 3월 8일부터 경찰관의 의무위반 예방을 위해 추진중인 ‘사랑의 쓱(S.S.G) 오른손 운동’이 호평받고 있다.
❍ 사랑의 쓱 오른손 운동은 동료 경찰관의 음주운전·성비위 등 의무위반 우려가 있을 때 누구나 오른손을 들어 ‘여기까지’를 외쳐 그만하라는 의사를 표시하고, 동료가 나쁜 길로 빠지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잡아주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 여기에서 ‘쓱(S.S.G)’은 지켜보기(Stare)·멈춰주기(Stop)‧잡아주기(Grab)라는 의미를, ‘여기까지’라는 구호는 지금까지의 말과 행동은 용인하지만 더 이상은 안 된다는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다.
❍ 경북경찰은 관련 홍보영상을 제작, 3월 8일 도경찰청에서 시연회를 개최하며 지속가능한 자정문화 조성을 위한 시간을 가졌는데
- 일선 경찰관들은 “단순한 구호와 손동작이지만 나뿐만 아니라 동료들 몸가짐을 새롭게 돌아보게 한다”라며 사랑의 쓱 오른손 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사랑의 쓱 오른손 운동은 동료애를 바탕으로 한 무예산 문화운동으로, 경북경찰은 이 운동을 ‘동료가 동료를 말려주고 보살피는’ 예방 중심의 고유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확대할 방침이다.
❍윤동춘 청장은
- “책임수사 시행, 자치경찰제 도입 등 경찰개혁 원년을 맞아 경찰에 대한 도민 기대치가 높아진 만큼 청렴하고 공정한 경북경찰의 의지를 보여주고자 한 것”이라며,
- “치안도 예방이 최선이듯, 진정한 동료사랑을 통해 경북경찰 구성원 모두가 함께 하는 예방문화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ile 210310_ 사랑의 쓱 오른손 운동 보도자료 - 4 (경북경찰청) 다운로드

file 오른손(단체사진)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