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여름 휴가철 음주운전 집중단속󰡑추진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565 

작성일 : 2021-07-14 17:22:32 

□ 경상북도경찰청(청장 이영상)은
❍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고자 피서지로 이동하는 차량이 증가하고 휴가 분위기에 편승한 음주운전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경찰은 15일부터 다음 달까지 7주간 선제적으로 음주운전 단속을 강화한다.
❍ 이에 따라, 음주 교통사고 다발지역, 유흥가, 피서지 주변 등 지역 여건에 맞춰 주 2회 이상 실시하고, 일제 단속 외에도 경찰서별로 자체 상시단속도 한다.
❍ 이번 집중단속에서는 교통․지역경찰뿐만 아니라 상설중대 등 가용 경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20~30분 간격으로 단속 장소를 변경하여 선제적으로 음주운전 예방과 차단에 중점을 둔다.
❍ 특히, 최근 지역별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차이에 따른 타 지역 이동 술자리로 발생할 수 있는 음주운전 사고를 막기 위해 고속도로순찰대에서는 주요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 단속 활동을 강화한다.
❍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술을 한 잔이라도 마시면 운전대를 잡지 말고, 교통안전을 잘 지켜 안전하고 행복한 여름 휴가를 보내 줄 것”을 당부하였다.

file 210714 여름피서철 음주운전 집중단속 보도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