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우리 마을길이 밝아졌어요”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410 

작성일 : 2022-07-13 11:31:39 

□ 경상북도경찰청(청장 최종문)에서는
○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상주시,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상주시 10개 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 ‘마을 통과구간 도로 식별성 강화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 이 사업은 인도와 차도가 분리되지 않아 보행자 교통사고 위험도가 높은 마을의 길가장자리구역에 밤이 되면 켜지는 led조명을 설치해 보행자 통행로의 식별성을 높이는 전국 최초로 시도한 시범사업으로
행안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억원을 지원받아 6월말 시공을 마쳤다.
○ 해당 마을의 주민들은 “평소 길이 어두워 불안했는데 도로가 밝아져 안심이되고 너무 좋다”며 사업을 추진한 경북경찰청과 관계기관들에 고마움의 인사를 전했다.
○ 특히 이번 사업은 지난해 자치경찰제 시행에 따라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정책으로 경북경찰청에서 제안하고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등 유관기관이 긴밀히 협업하여 진행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 경북경찰청에서는 이범 시범사업의 결과를 토대로 행안부에 특교세 3억원을 추가로 신청하는 등 도내 전역으로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 경북경찰청 김우태 교통과장은 “지난 5년간 경북지역 노인보행자 사망사고 399건 중 과반수가 넘는 211건이 도시외 지역에 발생했다.”며 마을 길에서는 항상 서행운전과 각별한 주의 당부했다.

file 220711_ 보도자료 -마을통과구간 도로 식별성 강화 시범사업(경북경찰청) 다운로드

file 사본 -덕담1길(전) (1) 다운로드

file 신흥2리 설치후-1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