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청, 설 연휴 기간 특별 교통관리 실시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425 

작성일 : 2022-01-25 14:55:10 

□ 경북경찰청(청장 이영상)은
❍ 1. 24.부터 2. 2.까지 10일간을 ‘설 연휴 특별 교통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고속도로 주요 나들목과 전통시장 주변 등 교통량이 증가하여 혼잡이 예상되는곳에 경찰관을 배치하여 선제적교통관리에 들어간다.
❍ 먼저, 1단계인 1.24.부터 1.28.까지(5일간)는 교통이 혼잡한 전통 시장과 대형마트 주변 도로에 경찰관과 모범운전자 등을 배치하여 차량 소통 위주로 관리하고,
2단계인 1. 29.부터 2. 2.까지(5일간)는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의 상습 지·정체 구간과 주요 공원묘지 등 차량이 혼잡한 곳에 경찰관을 배치하여 소통과 교통안전 확보에 힘쓸 예정이다.
❍ 집중 정체기간인 1. 28.부터 2. 2.(6일간)까지 일평균 경찰관 455명, 순찰차 197대, 싸이카 19대, 헬기, 드론 등 경력과 장비를 활용하여 교통관리를 실시한다.

❍ 경찰 헬기와 드론이 상공을 순회하면서 금호분기점 등 상습정체구간 순찰과 지정차로 위반, 갓길운행, 끼어들기, 난폭 운전 등의 차량을 발견하면 영상을 촬영하여 위반 차량 고발 처리하거나, 지상의 교통·암행순찰차와 합동으로 무전연락을 하여 지·공 입체적으로 단속을 할 예정이다.
❍ 또한,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고속도로 요금소와 지역별 음주운전 예상 지역에 비접촉·복합음주 감지기(288대)을 활용, 스팟 음주운전 단속을 할 예정이다.
❍ 연휴기간 동안 교통상황실을 운영, 고속도로 등 교통 지·정체 상황을 SNS 및 교통방송 등을 통해 실시간 전파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에는 순찰차 및 닥터헬기 등을 이용, 응급병원과 연계하여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출발 전 전좌석 안전띠를 꼭 착용하고, 운전자 졸음 사고 예방을 위해 장거리 운행 시에는 1~2시간마다 가까운 졸음쉼터나 휴게소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안전운행 할 것”을 당부했다.

file 22년 설 연휴 교통관리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