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 울진산불 관련 피해회복 지원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71 

작성일 : 2022-04-25 07:59:27 

□ 경상북도경찰청(청장 이영상)은

❍ 지난달 4일 발생한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울진지역의 신속한 피해복구와 주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하여 교통안전시설 특별점검, 교통과태료 감면, 운전면허 재발급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추진했다.

❍ 산불이 진화된 직후 교통시설 특별점검반을 현장으로 급파해 훼손되거나 정비가 필요한 교통안전시설물 64개를 확인, 울진군에 정비를 요청하고,

❍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울진군에 주소를 둔 주민들에게는 산불이 발생한 4일부터 완전히 진화된 13일까지 무인단속 장비에 적발돼 과태료가 부과된 814건을 면제하고, 같은 기간 중 납부만료일이 도래하거나 이전부터 체납된 과태료 총 12,451건에 대해서는 납부기한을 3개월 유예했다.

❍ 또한 울진경찰서는 포항면허시험장과 협업하여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 등 주민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71건의 분실·훼손된 운전면허증을 무상으로 재발급 해줬다.

❍ 경북경찰청 관계는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당하신 주민들께 교통업무 등 행정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조금이나마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신속한 피해복구와 일상회복 활동에 도움이 되는 행정지원을 지속할 방침이다.

file 220422 울신산불관련 피해회복 지원(교통)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