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국민마당 > 칭찬우편함

칭찬우편함 

포항북부경찰서 형사1팀 박건용형사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 이**  

조회 : 126 

작성일 : 2022-03-07 17:38:58 

도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로 수고하시는 모든 경찰관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1월 25일에 절도범이 자택에 침입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출동한 경찰관 분들의 말씀으로는 현관 도어락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침입한 것으로 의심되며 , 침입한 도둑이 침입의 흔적을 거의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수사에 난황이 예상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재산의 피해 사실 또한 큰 근심거리였으나 무엇보다 도둑이 어떻게 도어락의 비밀번호를 알아 침입했는지, 도둑이 침입한 흔적이 없기에 이전에 몇번이나 침입을 했을지 그리고 도대체 누가 침입을 했을지 걱정이 되고 염려가되어 사건 발생 이후 잠을 잘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이후 담당 형사님이 배치되었지만 형사계에 많은 일들이 있어서인지 CCTV 확인을 위한 방문 날짜가 계속 미뤄져 오랫동안 수사의 진전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담당 형사님이 두분이 더 바뀌셨고 계속 CCTV를 확인하지 못한 채 시간만 흘러가던 와중 사건 발생일 이후 한달째 되던 날, 같은 단지 내 다른 라인인 이웃집에 절도범이 재차 침입하였습니다.
저희집과 마찬가지로 절도범은 도어락을 통해 침입하였으며, 당시 가택 내 거류 중이던 사람이 있어 범인은 현관을 지나 중문으로 잠입하다 발각되어 도중 도주하였고 가택 내 사람이 절도범의 얼굴을 확인하여 목격자가 발생한 사건이었습니다. 그때 배치되신 형사님이 바로 박건용형사님이십니다.
박건용 형사님께서는 수사에 열정을 보여주셨고 불안해하는 저희 가족과 이웃 가족을 안심시켜주셨습니다.
최초 사건 발생일 이후 꽤 많은 시간이 지난지라 이전 1월달의 CCTV 기록이 많이 삭제되어 불안했었으나, 다행이 박건용형사님께서 늦은 밤에도 수고스럽게 출동해주셔서 CCTV를 확인해주니 덕택에 1월 25일 CCTV기록을 확인할 수 있었고 그 기록에서 범인의 차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 하루라도 더 늦어졌다면 1월 25일의 CCTV 기록마저 삭제되어 큰 증거를 놓칠 뻔 하였으나 형사님께서 빠르게 수사해주신 덕분에 단서를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박건용 형사님께서는 타 업무와 겸하여 바쁘신 와중에도 피해자인 저희들을 안심시켜주시기 위해 수시로 연락주시며 사건 진행상황을 알려주셨습니다. 형사님 덕분에비로소 사건이 수사되고있음을 알고 불안을 덜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후 박건용형사님께서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본 건을 수행해주신 덕분에 수사가 진전되어 마침내 범인이 체포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처음 사건 발생 이후 초반에는 범인 체포에 관하여 반쯤 포기했었습니다. 단서도 너무 적었고, 형사님들께서도 다량의 업무로 많이 바쁘신지 연락이 없으셔서 본건에 관한 수사 진전이 보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포항북부경찰서 형사1팀 박건용 형사님을 만나고 이렇게 범인을 잡게 되어 너무나 감사합니다.
이번 기회를 빌어 이렇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박건용 형사님과 같이 공무를 수행해주시는 분들이 계신 덕분에 대한민국 국민들은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추적하여 범인을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포항북부경찰서 형사1팀 박건용형사님을 칭찬합니다!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