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 도박 피의자 40명 전원 검거 등 현장대응 우수 경찰관 표창 수여 및 격려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114 

작성일 : 2023-06-29 13:58:42 

경북경찰청장(치안감 최주원)은 최근 주요 112신고 사건에 대해 상황실과 현장경찰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한 총력대응으로 피의자 검거 및 도민의 생명을 구조한 경찰관 4명에게 직접 표창 및 장려장을 수여하고 함께 오찬을 하면서 격려하였다.

이날 수여식에서, 호우 속 적극적인 수색으로 조난객을 구조한 영양서 경감 이희일, 순찰 중 저혈당 쇼크 상태에서 의식이 없는 운전자를 구조한 안동서 순경 박찬영이 경북청장 표창을, 성주 관내 도박 피의자 40명 검거를 도운 경북청 강력범죄수사대 경장 김한준과 2기동대 순경 김건우는 경북청장 장려장을 받았다.

그간 경북경찰청은 범죄의 기동화, 광역화라는 급변하는 치안환경에 대비하여 강력사건 등 범죄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위험으로부터 경북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인적, 물적 시스템 개선 및 관련 기능 간의 유기적인 총력대응체계를 구축하였다.

관련 기능 간의 협업을 통해 실제상황을 가정한 다양한 FTX 훈련을 반복 실시하여 현장대응 역량을 강화하였고, 관내 CCTV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등 전반적인 시스템 및 장비 개선도 병행하였다.

그 결과, 위급 상황에 처한 도민의 생명을 구조하고, 특히 지난 6. 14. 성주서에서 야간에 도박 112신고를 접수하고 도경 상황실과 경찰서 간의 신속하고 긴밀한 대응으로 전 직원 비상소집 등 총력대응을 통해 도박 피의자 40명 전원을 현장에서 검거하였다.

윤희근 경찰청장도 이러한 경북경찰의 총력대응 모범사례를 칭찬하면서 경찰서 단체 표창과 전 직원 포상휴가, 특별 격려금 등 파격적인 포상을 수여하였다.

경북경찰청장은 표창을 수여받은 직원들에게 “현장에서 역할 분담을 통한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조치가 범인을 신속히 검거하고, 요구조자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며 참석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어떠한 치안환경 변화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첨단과학을 치안에 접목하는 등 미래치안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file 도박피의자 40명 검거 등 현장대응 우수 경찰관 격려 다운로드

file A31I6260(1)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