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청 안보자문협의회 회의 개최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121 

작성일 : 2023-06-21 15:07:28 

경북경찰청(청장 최주원)은 2023. 6. 21.(수) 경북경찰청 큰마루에서 「’23년도 2/4분기 안보자문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경북청 안보자문협의회에서는 이날 북한이탈주민 자녀 중 학교생활에 충실한 성적 우수 등 모범학생 5명에게 각각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지원 및 안보경찰과의 협력 방안도 논의하였다.

경북경찰청 안보자문협의회는 이번 장학금 전달 외에도 ▵코로나19 대규모 유행 시 마스크 1만장 지원 ▵울진 산불 피해 지역 위로금 전달 등 북한이탈주민이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기꺼이 나서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왔다.

경찰에서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정착과 지역사회 적응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우수회원 3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하였다.

최광호 안보자문협의회 회장은“북한이탈주민들이 든든한 이웃으로 가장 안전한 경북에서 잘 정착하고, 자녀들도 미래세대로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경북은 북한이탈주민이 전국 6번째로 많이 사는 지역인데 이들의 정착을 위해 노력해 주신 데 감사드리며, 북한이탈주민과 안보경찰의 튼튼한 가교 역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file 경북경찰 안보자문협의회 개최 다운로드

file A31I5160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