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올 여름 좋은 사람으로 놀자!’ 피서지 성범죄 근절 이색‘약

작성자 : 지방청  

조회 : 2620 

작성일 : 2015-08-06 17:28:08 

 

경북경찰,‘올 여름 좋은 사람으로 놀자!’

피서지 성범죄 근절 이색‘약속 이벤트’눈길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약속 인증샷 찍으면 선물 증정
      “긍정 에너지 충전되어 좋아요~”호응 뜨거워 이벤트 연장
 
  포항북부경찰서·포항시청·(사)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올 여름 좋은 사람으로 놀자 약속 이벤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벤트는 피서지 성범죄 근절을 위해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바다시청 앞에 설치된 캘리그라피 전시공간과 포토존에서 지난 달 31일부터 펼쳐지고 있으며 당초 오는 9일까지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반응이 뜨거워 이번 달 말일까지 행사를 연장할 예정이다.
 
  경찰에서는 매년 이맘때면 시기적으로 피서지 등 성범죄 발생이 많아질 것을 예상하여 피서지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펼치는데, 통상 가두 캠페인을 하면서 전단지를 배포하는 것과 같은 딱딱한 행사 일색이었다면 이번 포항북부경찰서의 피서지 약속이벤트는 확실히 이전과는 차별화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여 포항북부경찰서를 지원하고 있는 경북지방경찰청 홍보실에서는“해변에 긍정의 글씨가 새겨진 캘리그라피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그 곳에서 피서객들이 좋은 글을 보고 부정보다는 긍정으로 마음을 보듬어 마음에 감성을 더하는 방법으로 성범죄를 예방해보자”는 생각으로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배경을 밝혔다.
 
  캘리그라피 작품은 (사)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센터 대구지회 대표 이유 선생이 재능기부 하였으며, 대형 횡단막·플라잉배너·포토존의 시설물이 조형미를 갖추어 설치되었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는 경북경찰이 운영 중인 페이스북에 댓글 형태로 인증샷을 올리면 선물을 주고 있어 이벤트에 재미와 활력을 주고 있다.
 
  선물을 받으려면 경북경찰 페이스북 참여형 게시물에 포토존 인증 샷을 찍은 사람이 사진을 댓글 형태로 게시하고, 바다시청 경찰관에게 인증 샷 댓글을 확인받은 후에 선물을 받아 가면 된다.
 
  여름파출소 관계자에 따르면“현재까지 100여명의 피서객이 이벤트에 참여하여 선물을 받았고, 피서객들이 해수욕장에서 이색 이벤트에 참여하고 좋은 글도 보게 되어 긍정에너지가 생겼다는 반응을 보인다”며 피서객들의 분위기를 전달했다.
 

file 사진2 다운로드

file 사진3 다운로드

file 사진4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