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경찰청(청장 최주원 치안감)과 경찰발전협의회(회장 최성환) 관내 아동복지시설 방문
◦ 설명절을 맞아 최주원 청장은 경북청 경찰발전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18일 오전 아동복지시설인 문경소재 ‘신망애육원’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생활하는 모습과 시설을 둘러보았다.
◦ 최성환 경찰발전협의회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생활하는 것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미래세대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으며,
◦ 최주원 청장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잘 자라기 위해서는 사회 모든 구성원들의 관심과 정성이 필요하다. 경찰에서도 학교폭력 예방이나 안전 등 부문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설명절 대비 치안현장 등 전통시장 방문
◦ 같은날 오후,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도내 치안상황 점검과 현장근무자 격려 등 전통시장 방문을 위해 안동시를 방문했다.
◦ 먼저 ‘안동신시장’을 찾아 교통관리 점검 및 현장 근무자를 격려했다.
-경북경찰청은 전통시장 활성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26개소 전통시장 주변 도로 한시적 주‧정차 허용 등 단속을 유예하고 있다.
◦ 그리고 시장 내에서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과일·건어물 등 제수용품을 직접 구매하고, 이어서 시장 상인회를 찾아가 임원 등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누며 연휴기간 중 전통시장 치안관리 대책 논의 등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른 고충을 청취했다.
□ 한편, 경북경찰청은
◦지난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全 경찰역량을 집중하여 금융기관과 금은방, 1인 가구 밀집지역 등 범죄취약지 중심으로 설 명절 특별방범활동을 전개 중이며,
◦최주원 청장은 “도민들과 고향을 오가시는 모든 분이 안전하고 평온한 설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교통관리와 범죄예방 등 민생치안에 경북경찰의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