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피싱 모의체험‘ 하고 피해 예방!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45 

작성일 : 2021-10-12 15:56:12 

□ 경상북도경찰청(청장 이영상)에서는
❍ 작년 증가세가 주춤했던 피싱 피해가 금년 들어 늘어나고,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20대~30대 까지 피해 연령대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휴대폰이나 PC환경에서 간편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피싱 모의체험관’을 지난 8일부터 운영 중이다.
❍ 누구나 경북경찰청 홈페이지 또는 포털 사이트에서 ‘피싱 모의체험관’을 검색해 입장할 수 있으며
- 체험관은 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스미싱 등 3가지 종류의 피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보이스피싱범의 목소리 듣기, 문답형식을 통한 피싱 수법 체험을 하고나면 피해를 당했는지 여부를 알려줌으로써 자연스럽게 예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고
- 스미싱의 경우 OX 퀴즈 형식을 통해 피싱문자 구분법을 알 수 있도록 하였다.
❍ 또한, 많은 국민들이 ‘피싱 모의체험’을 할 수 있도록 10월 8일부터 10월 21일(경찰의 날) 까지 체험을 완료 하거나 SNS공유 인증을 한 사람들 중 200명을 선정,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아울러, 10월 한 달 동안을 피싱예방 집중홍보기간으로 설정, 각 지자체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지역 인터넷카페, 금융기관․편의점․생활체육시설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입체적 교육․홍보활동도 함께 실시 중이다.
❍ 한편,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앱설치와 현금인출을 유도하는 전화나 문자는 피싱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앞으로 진화하는 피싱수법에 대응해 ‘피싱 모의체험관’을 지속 업데이트함으로써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모의체험을 하는 것만으로도 국민들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file 211007 언론보도(피싱모의체험관)1-3 다운로드

file 화면캡쳐 다운로드

file 화면녹화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