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경북경찰 NOW

경북경찰 NOW 

문경경찰서, 세계군인체육대회 앞두고 민간인 통역요원 간담회 개최

작성자 : 문경경찰서 관리자  

조회 : 2302 

작성일 : 2015-08-18 08:05:02 

          □ 문경경찰서(경찰서장 김성희)는

 

○ 안전하고 질서 있는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개최를 위해 민간인 통역요원을 정비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 이번 간담회에서는 통역요원들에게 형사사건 처리 절차와 통역요원 준수사항을 설명하고 외국어 경찰용어집 책자를 배부하면서 통역현장에서 겪었던 애로사항과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는 한편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기도 하였다.

 

○ 통역요원 이◯◯ 씨는“정확한 통역으로 외국인들의 인권보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니 이 일에 많은 자부심을 느낀다. 특히 군인체육대회 기간 중에는 자원봉사 서포터즈로 활동할계획”이라고 하였다.

 

○ 김성희 문경경찰서장은 “통역요원들이 세계군인체육대회 기간 중 현장업무를 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겠으며 본인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여 대회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봉사활동에도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 문경경찰서에는 영어, 일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5개 어권의 통역요원 7명이 경찰청 언어테스트를 거쳐 선발되어 외국인 사건 발생 시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 통역에 참여하게 된다.

file 문경경찰서 (2) 다운로드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