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경북경찰 NOW
경주경찰서·캘리포니아비치 여름철 성범죄예방 콜라보 체험홍보
작성자 : 경주경찰서
조회 : 2426
작성일 : 2015-07-30 09:17:09
□ 경주경찰서(서장 오병국)는
○ 지난 28일 경주시 천군동에 위치한 캘리포니아비치 앞 광장에서 경찰, 협력단체 및 캘리포니아비치 직원 등 70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번 캠페인은
○ 캘리포니아비치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몰카 등 피서지 성범죄의 경각심을 알리고, 성범죄 예방법을 가르쳐 줌으로써 여름 휴가철 성범죄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이뤄졌다.
○ 특히, 기존의 방식과 달리 참여형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하였다.
-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경찰이 준비한 기념품을 받고,
- CSI 버스관람·순찰차 탑승 등 경찰장비를 체험하며,
- 포돌이·포순이의 댄스 공연을 즐겼다.
○ 여기에 피서객들을 대하는데 능숙한 캘리포니아비치 직원들이 더해져 캠페인의 분위기를 한층 부드럽게 만들었다.
□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 “평소 TV에서만 보던 CIS 버스를 보게 되어 참 신기했다.”, “단순히 현수막을 들고 다니는 캠페인은 많이 봤는데 이렇게 재미를 주는 캠페인은 처음이다.”며 워터파크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범죄 예방법을 알게 되어 좋다는 반응을 보였다.
□ 이번 행사를 준비한 경찰관계자는
○ “행사를 통해 성범죄 근절 인식을 한 번이라도 가지는 것, 그것만으로도 효과는 충분하다고 생각하며, 홍보활동은 1회성에 그칠 수 있지만 성범죄 예방을 위한 순찰활동은 지속할 예정이다.”며 피서지 성범죄 예방 의지를 다졌다.
□ 한편, 오병국 경주경찰서장은
○ “효과가 큰 양방향 체감홍보로 시민들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다. 앞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112허위신고 근절 등 다양한 테마홍보로 범죄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956Y7034 다운로드